메인콘텐츠 바로가기

정우석 한국천연색소산업화센터장, 농림축산식품과학기술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작성자 관리자 작성일날짜 19-11-12 09:43 조회38회

본문

오종명 기자

 

식품과학기술 진흥 국가 사회 발전 이바지한 공로

정우석 (재)한국천연색소산업화센터장이 식품과학기술 진흥을 통한 국가 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11일 ‘농림축산식품과학기술대상’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올해 22회째를 맞은 이 상은 농림축산식품 분야의 실용성 있는 기술 개발 및 확산을 통해 농업인 소득증대와 국민 생활 여건 향상에 기여한 연구자 및 산업체를 발굴·포상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열린다.

정우석 센터장은 국내산 약용작물 천연색소를 개발하고 이를 산업 분야에 적용함으로써 농식품 발전에 이바지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특히 원료 작물의 계약재배, 천연색소의 대량생산 공정 확립, 농식품 기업과 협업을 통한 산업화 등으로 지역 농민의 소득보장 및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했다.

또한, 기술력이 부족하고 생산 설비를 갖추지 못한 성장 초기 지역 기업에 제품개발, 생산공정설계, 시제품 생산, 마케팅 등의 과정을 전체적으로 지원해 지역 기업의 경쟁력 향상에도 기여했다.

정우석 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역 농가, 기업과의 꾸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천연색소를 활용한 우수한 기술·제품 개발로 농업인의 소득증대와 농식품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출처 : 경북일보 - 굿데이 굿뉴스(http://www.kyongbu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