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바로가기

안동시, 천연색소활용 농식품기업에 임가공지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작성자 관리자 작성일날짜 19-04-03 09:26 조회443회

본문

507176_267143_535.jpg

한국천연색소산업화센터 전경

 

 

[안동=환경일보] 김희연 기자 = 안동시농업기술센터는 (재)한국천연색소산업화센터와 함께 농업경영체나 식품기업이 천연색소를 활용해 제품을 생산할 경우 임가공을 지원하는 ‘천연색소 경쟁력 강화 지원사업’을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천연색소 경쟁력 강화 지원사업은 경상북도와 안동시의 지원을 받아 한국천연색소산업화센터의 최첨단 HACCP 제조·가공 시설과 전문 기술인력을 활용하는 사업이다. 가공시설이 없거나 기술력이 부족한 지역 농업경영체와 식품기업에 임가공 생산비용과 기술을 지원해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국내산 원료의 소비를 높여 지역 농가의 소득 증대에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지난해 처음 시행됐으며, 추출·농축액, 가공분말, 액상 스틱, 파우치 제품 등 가공업체 9개소에 1억여 원을 지원해 10억여 원의 매출 효과를 거뒀다. 국내산 천연색소 농산물 5톤 이상을 제품생산에 활용해 농가 소득에도 크게 기여했다. 이러한 가시적 성과에 힘입어 올해는 업체별 지원 한도를 4천만 원으로 증액하고, 지원 대상을 10개 업체 이상으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천연색소 산업이 지역 농산물의 소비확대와 식품산업에 새로운 활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업 참여 희망자는 안동시농업기술센터, (재)한국천연색소산업화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등록된 신청서를 작성해 한국천연색소산업화센터 경영지원팀으로 제출하면 된다.